SF 미드 다크매터 시즌2 8화 1화 2화 3화 줄거리 스포일러 리뷰 Dark Matter

시즌1을 아직 안 본 분들은 시즌2 리뷰를 보면 안 됩니다. 스포일러가 안 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크매터 시즌1 리뷰 http://hi007.tistory.com/1702

시즌1 끝이 황당했죠. 시즌2 1화에서 사연이 확실히 드러났습니다. 식스가 잠복 경찰이었다네요. 그래서 다들 감옥에 가둡니다.

시즌1이 기억이 지워진 이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는 노력과 이들간의 우정을 다루었습니다.

시즌2는 새로운 국면이 되었습니다. 다들 자신이 누군지 알고 있고요. 이제 범죄자는 감옥으로, 비범죄자는 비감옥으로 갈라져 있는 상황입니다.

원과 파이브와 식스는 비범죄인들이고요.

투, 쓰리, 포는 범죄인으로 감옥에 갇혔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검사를 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여자 죄수 캐릭터 하나가 추가되었네요.

파이브(소녀)는 배신자라며 식스(흑인 남성)를 비난하는데, 식스는 소녀한테 암호화된 파일을 풀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식스는 원한테 찾아가서 파이브 기소는 다 취소되었다고 말합니다. 원은 뭔가 이상하다고 식스한테 말합니다. 너무 우연의 일치가 많다는 겁니다.

쓰리(총 좋아하는 남자)는 세탁 일을 하다가 자기 캐릭터 대로 멍청한 짓을 해서 간호실에 갑니다.

소녀는 암호 풀었다고 식스한테 파일을 건네줍니다.

투와 새로 만난 여자 죄수는 가상 현실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지난 시즌1의 폭탄이 의도적인 거였네요. 사고가 아니고.

포(왕이 될 수 있었으나 배신으로 왕자리를 빼앗긴 왕자)와 투(유전자 변형으로 무적인 여자)와 쓰리는 탈옥 얘기를 나눕니다.

소녀는 다른 곳으로 이송되네요. 하지만 가는 중에 조사할 게 있다고 뭐라뭐라 하며 막아 서네요.

원은 정체성을 훔쳤던 범죄자한테 총을 맞고 쓰러집니다. 으으, 클리프 행어 너무하네. 죽었을 리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러면 이야기가 진행이 안 되니까.

2화

원이 사망한 것은 되돌릴 수 없는 모양입니다. 다시 되살리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화는 탈옥하는 에피소드입니다. 그러면서 파이브 소녀를 찾고 있는 정체 모를 여자 두목을 보여줍니다.

탈옥하면서 에스에프 아이디 하나가 돋보입니다. 눈을 마주 해서 감옥 설계 도면을 넘겨주네요.

흑인 식스 경찰 아저씨는 탈옥을 돕다가 부상을 심하게 당합니다. 당장 치료할 시설이 없어서 일단 냉동수면 시킵니다.

3화

감옥을 탈출하면서 본래 인원 외에 세 명이 더 탔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믿을 수 없어서 격리합니다.

역시나 그 세 명 중의 한 명, 그러니까 감옥에서 난동을 일으키게 했던 아저씨는 파이브 소녀를 잡으려는 여자 두목과 연락을 하네요.

3화는 투, 쓰리, 포가 갑자기 기억을 잃고 옛날 기억으로 깨어나서 겪는 소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고생한 끝에 파이브가 투, 쓰리, 포를 원상회복(?)시킵니다. 안드로이드도 회복되었고요.

시즌2는 매회 끝에 클리프행어를 노골적으로 거네요. 파이브 소녀가 건네 준 박스에서 무심코 어떤 장치를 켜는 마커스 분 쓰리. 이 신호를 받은 사람을 보여주며 이 3화를 마칩니다.

이번 시즌2는 소녀에 대한 사연을 밝히는 것이 주 스토리라인인 것 같습니다. 현재 두 명이 아웃되었죠. 원은 사망했고 식스는 냉동수면 상태입니다. 여기에 탈옥하면서 새로운 멤버 세 명이 추가되었죠. 아, 그러고 보니 쓰리 아저씨의 사연도 정확히는 아직 모르고 있죠. 나머지 사람들의 사연은 다 밝혀졌고요.

대기업의 음모, 뭐 그런 식의 이야기 흐름인 것 같은데요.

중간에 별별 일이 많았는데요. 확 줄이고 8화 얘기를 합니다.

시즌1의 떡밥이었던 의문의 키(도대체 어디에 쓰는 건지 알 수 없었지만 이걸 갖으려고 난리를 칩니다.)는 시즌2에서 정체가 드러났습니다. 블링크 드라이브라는 순간 이동 장치의 키였습니다. 정확히는 여러 개의 키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이 키를 꽂아 완성하고 블링크 드라이브를 작동해서 순간 이동을 시도한 것이 지난 7화 끝 이야기였고 이번 8화가 그로 인해 발상한 일들입니다.

시공간을 초월해서 이동하다보니 서로 다른 우주가 교차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과거, 현재, 미래가 교차되고 두 우주가 공존하는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과거 우주는 개과천선하기 전 인물들이고 현재 우주는 개과천선한 후 인물들이죠.

대개 시간 여행 이야기에서는 서로 보면 안 되고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금기시하죠. 엉켜버리니까요. 다크매터 이야기에서는 시간여행이 아니라 두 우주 교차를 다루고 있습니다. 서로 똑같이 생겼는데, 투의 복장으로 구분해서 보여주네요. 알아차리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이야기 전개가 자꾸만 떡밥 뿌리기 식이라서 살짝 짜증나긴 해요. 그래도 에스에프 아이디는 재미있네요.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요.

8화 끝에서 투가 손을 떨더니 쓰려져 정신을 잃네요, 갑자기.

Posted by 호랭이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