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미드 추천 BEST 10 넷플릭스 미드 추천 포함



제가 봤던 코믹 미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미드 추천을 할 때는, 제가 최근에 보는 미드가 딱히 없을 때죠. 한가한 거죠.


넉넉하게 보라고 무려 열 개나 추천합니다. 올 여름은 이것만 다 봐도 즐겁게 보낼 것입니다.



최신 미드와 옛날 미드가 뒤섞여 있습니다. 최근 나온 것부터 추천해드립니다. 한국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는지도 표시해 두었습니다.



1. 더크 젠틀리의 전체론적 탐정사무소

Dirk Gently's Holistic Detective Agency (2016) (TV Series)


SF 탐정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코믹 코드가 희안한데요. 서로 별개이고 우연인 것 같은 것들이 모조리 연결되어 필연으로 드러나는 식입니다.


첫 장면부터 가관이죠. 호텔 보이가 맨 꼭대기 층 객실에서 살인 사건을 목격하는데, 살인자는 안 보이고 시체들이 이상한 형태로 죽었습니다. 몸이 두 동강난 건 그렇다고 해도, 천장에 저 이빨 자국은 뭘까요?


몸과 영혼이 바뀝니다. 사람 영혼이 개한테 들어가고, 개의 영혼이 사람의 몸에 들어가고요. 그러면 다음 장면은 어떨지 상상이 가죠.


절대로 죽지 않으면서 죽어 마땅한 인간들을 죽이는, 전체론적 킬러. 몸이 묶이고 총도 없고 무기도 없는데, 태평한 킬러. 이러저러해서 결국 킬러는 죽여야 할 사람은 죽이고 자신은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한국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드로 추천합니다.



2. 릭 앤 모티

Rick and Morty (2013) (TV Series)


애니메이션 SF 어드벤처 코미디입니다. 그림만 보면 청소년용 같은데, 절대 성인물입니다. 한국 넷플릭스에 청불로 올라와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드로 추천합니다.


높은 수준의 성적 농담과 화장실 유머가 나옵니다.


천재과학자 릭이 손자 모티를 데리고 별별 희안한 외계 세계를 돌아다는 모험담입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아서 팬이 되는 코믹 미드죠. 시즌3을 열렬하게 기다고들 있습니다.


코믹 SF의 진수를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아주 독특합니다.



3. 사만다 후?

Samantha Who? (2007) (TV Series)


시즌2로 종결된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차에 치여서 기억상실증에 걸린 사만다가 자신의 과거와 싸우는, 혹은 자신의 과거를 기억해내면서 겪는 해프닝을 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제는 개과천선인데, 줄거리 흐름은 로맨틱 코미디를 따르고 있습니다. 웃기는 가운데도, 로맨틱한 장면과 가슴 아플 정도 안타까운 장면이 가끔 나옵니다. 반지 장면이 특히 그랬네요.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가 주연으로 나와서 가장 볼만했던 코믹 드라마였습니다. 다른 코미드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영 별로더군요.


종결이 서둘러 되는 바람에 좀 엉뚱하게 끝나 버린 게 흠이긴 해요.


한국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4. 커뮤니티

Community (2009) (TV Series)


커뮤니티는 우리나라에 전문대와 비슷한 대학교입니다. 그린데일이라는 커뮤니티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코믹 드라마입니다. 


아마도 다시는 이런 드라마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발랄하고 엉뚱한 캐릭터들이 즐비합니다. 특히, 아벳 나디르 캐럭터는 정말 독특하죠.


켄 정이 연기한 '세뇨르 챙'은 직접 보세요.


미드 커뮤니티는 패러디를 종종 하는데, 전설급입니다. 꼭 보세요. 봉제인형, 8비트 게임, 스톱모션까지 놀랍습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 넷플리스에는 없네요. 왓차에 있습니다.


아주 골때리는 코믹 미드입니다.



5. 더 미들

The Middle (2009) (TV Series)


시즌1 때는 웃느라고 정신이 없었을 정도로 재미있게 봤는데, 시즌이 거듭되면서 예전만 못한 것 같네요. 현재 시즌8까지 왔고 시즌9를 오는 10월 방영할 예정입니다.


미국 중산층, 어찌보면 하류층일 수도, 가정의 가족 구성원들 이야기입니다. 시즌1 때 중고생이었던 아이들이 이제는 대학 들어가고 제일 큰 아이는 졸업까지 했네요. 캐릭터 중에 브릭 헥의 출생 비밀까지 나왔으니 뭐.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6. 핫 인 클리브랜드

Hot in Cleveland (2010) (TV Series)


클리브랜드에 우연히 같이 살 게 된 여성 세 명의 이야기입니다. 집주인 할머니까지 포함하면 네 명이죠.


과장된 코미디이면서도, 중장년 여성의 고민과 삶을 잘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7.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2007) (TV Series)


설명이 딱히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다만, 시즌 초반기에 가득했던 유머 코드(공돌이 공순이 너드 유머)가 시즌을 거듭하면서 많이 적었습니다.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8. 밥스 버거스

Bob's Burgers (2011) (TV Series)


애니메이션 코믹 드라마입니다.


작은 햄버거 식당 가게를 운영하는 밥스네 가족 이야기입니다.


어른용입니다. 어린이가 시청하기에는 좀 그래요.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9. 스크럽스

Scrubs (2001 TV Series)


병원을 배경으로 하는 코믹 드라마입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는, 그 박제된 개. 병따개로 쓰는 그것.


여기서 수위로 나오는 키 큰 남자는 더 미들에서 아버지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10. 갈라반트

Galavant (2015 TV Series)


뮤지컬 동화 패러디 코미디라는 독특한 장르를 개척해서, 주목을 받았던 드라마입니다. 안타깝게도 시즌2로 종결되고 말았습니다. 이야기는 아직도 한참 남아 있었는데 말이죠.


뮤지컬이에요. 보세요. 웃깁니다.


넷플릭스에 없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