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드 클래스 class 시즌1 1화 리뷰 - 닥터 후 스핀오프 번외편 청소년물


청소년물은 딱히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초반에 나오는 소녀가 예뻐서 보다가 허걱이었습니다. 외계인 공포물인가? 그러다 공중전화박스가 나오고 닥터후가 나오는 겁니다.

닥터 후 스핀오프 드라마가 이전에도 있었죠. 토치우드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캡틴 잭이 주인공으로 나와서 그런가 종종 웃음도 나오고요. 미드 애로우에서는 유쾌한 캐릭터가 아닌 것으로 출연해서 다소 실망스럽긴 했지만.

어린이용으로 만든 드라마 사라 제인 어드벤처가 있습니다. 사라 제인은 닥터 후의 동반 여행자 중에 한 명이죠.

클래스. 제목에서 보이듯 학교 학생들이 주인공들입니다. 콘 힐 스쿨. 무슨 힐 스쿨은 영국의 흔한 학교 이름이죠. 청소년물입니다.

이 학교 콘 힐 스쿨이 그냥 학교가 아닙니다. 닥터가 OSWALD. C. 이름표를 보고 다가가는 이유가 있죠. 클라라 오스왈드!

1화에서는 무슨 그림자 괴물 같은 외계인이랑 싸웁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기존에 있던 외계인 성인 1명과 외계인 청소년 1명과 지구인 청소년 4인방이 한 팀이 됩니다. 총 6명.

여자 교사로 나오는 캐릭터(실은 외계인)가 아주 한 성격 하는 분이네요.

매회 지구에 온 외계인과 사투를 벌이는 식인 듯 보입니다.

살짝 유치한 감이 있지만, 파워 레인저까지는 아니지만 어쨌거나 큰 틀거리는 적을 무찌르자니까, MTV 청소년 드라마처럼 쓸데없는 연애 같은 거에 지나치게 치중하지 않고 임무에 충실합니다.

그럼에도 역시나 청소년물은 제 취향은 아닌 것 같네요.

Posted by 호랭이25
,